이용요금 모의계산

안내사항

  • 최소이용시간은 시간제, 질병감염아동 2시간, 종일제 3시간 입니다.
  • A형/B형이란? 대상 아동의 연령이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만 7세 이상일 경우 지원내용을 차등 적용합니다.
  • 영아종일제 서비스는 만 36개월 이하 아동에게만 제공됩니다.
  • 야간(22시~익일 오전 6시) 또는 일요일, 공휴일 및 근로자의 날 이용 시 할증 요금이 발생합니다.
  • 아동이 보육료 및 유아학비 지원 대상인 경우 시설 이용 시간에는 정부지원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긴급돌봄 서비스는 현재 이용시작 시간 4시간 전까지만 신청 가능했던 사항을 2시간 전까지도 신청 가능하게 하며, 이에 따른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.

서비스 선택

아이돌봄 아동 정보 - 생년월일, 정부지원판정, 서비스 유형 , 희망 서비스 시작일, 희망 서비스 종료일, 희망 서비스 시작시간, 희망 서비스 종료시간
서비스 구분

아이돌봄 아동 정보

전체 9

최초 회원가입 절차가 기존 2단계(웹회원, 정회원)에서 1단계(일반회원)로 간소화되었습니다.
(기존 정회원은 관련없음, 웹회원은 탈퇴 후 실명인증을 통한 재가입 필요)


처음 이용자분은 거주지 주민자체센터에 방문하여 소득판정 신청 이후에 회원가입 하시거나,
회원가입 후 주민자체센터에 방문하여 소득판정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
(회원가입만하고 소득판정 정보를 받지 않은 경우는 “마형” 본인부담금으로만 서비스 이용).
소득판정유형 결정(정부지원 결정)을 받은 이용자는 신청인 명의의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
이후 유형별로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※ 소득판정 없이 회원가입을 하시는 경우 승인대기 회원으로 가입되며,
서비스제공기관의 승인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

회원 승인이 된 후 마이페이지 회원정보 [국민행복카드정보]의 [결제카드 조회]버튼을 눌러 조회되는 카드를 저장하시면 됩니다.
카드는 반드시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해야 하며 홈페이지 "아이돌봄서비스 이용 3단계"를 확인해 주세요

미납금이 20만원을 초과한 경우 신청서 작성이 불가합니다.

미납금 납부 즉시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오니 [마이페이지]-[결제내역] 메뉴에서 예치금을 충전해 주세요.

○ 예치금 충전방식에 따른 적립 시점
  - 카드결제 방식 : 충전 신청 후 1~2일 후 예치금으로 적립
  - 가상계좌 입금 : 충전 신청 후 계좌이체(은행 방문 또는 은행 사이트를 통해 입금) 즉시 예치금으로 적립
  - 돌봄페이 결제(모바일앱 전용) : 충전 신청 후 KB국민은행 계좌를 통해 결제 완료 즉시 예치금으로 적립

※ 충전 신청 당일 신청서 작성을 희망하는 경우 가상계좌 입금 또는 돌봄페이 결제 방식으로 충전하시기 바랍니다.

자주 사용하는 일정은 [아이돌봄 패턴]으로 저장하여 간편하게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.
마이페이지> 정기신청> 정기이용의 [아이돌봄 패턴] 버튼을 눌러 아동별 자주 사용하는 일정 최대 7개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.
정기이용신청서 작성 시 [아이돌봄패턴 불러오기]버튼을 눌러 저장하신 [아이돌봄 패턴]으로 일정을 추가하시면 됩니다.

 

 *단, 대기아동,정기아동 모두 패턴을 저장하실 수 있으나 [아이돌봄패턴 불러오기]는 정기아동의 패턴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.
또한 패턴이 없는 경우는 처음 등록 시 패턴을 저장하시면 이후 불러오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연계활동을 마친 아이돌보미가 "활동일지"를 작성하여 제출하고, 제공기관에서 "확인"완료한 이후에  이용자의 [선호 배정 돌보미 선택]에 돌보미 성명이 보입니다.
돌보미 성명이 보이지 않는 경우 위 과정이 진행중인 것이므로 소속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문의하여 요청하시면 됩니다. 

비밀번호를 5회 오류입력한 경우 나오는 메시지입니다. [비밀번호 재설정]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.

비밀번호를 5회 오류입력한 경우 나오는 메시지입니다. [비밀번호 재설정]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.

아이돌봄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발송되는 안내(결제요청, 배정, 취소, 카드승인 등)는 회원정보의 알림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카카오 알림톡으로 우선 발송됩니다.

다만, 알림톡 발송 실패 시 해당 내용이 SMS 또는 LMS로 발송됩니다.

알림톡 발송이 실패되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닌 경우
- 아이돌봄서비스 카카오 채널을 수신거부한 경우
- 알림톡을 차단한 경우
- 사용자의 카카오톡 버전이 구버전인 경우
- 카카오톡을 72시간 이상 미사용한 경우
- 카카오톡에서 인증된 전화번호와 실제 단말기 유심 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

이용자 탈퇴 시 불이익은 없습니다.

다만, 아동의 주양육자(보호자)를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먼저 탈퇴를 하시면 아동의 판정정보가 정상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, 아동을 삭제하고 다른 보호자 쪽으로 이동한 후에 탈퇴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.

요청을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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